Faster, easier, more accurate communication
for customer satisfaction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며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즉각적으로 소통하겠습니다.

새소식

공지사항, 보도자료 등 넷스루의 최근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2004 상반기 IT히트상품] 웹로그분석-고객만족/넷스루 '와이즈로그 프리미엄'

넷스루 2004.06.22

'2004년 상반기 IT히트상품'고객만족 웹로그분석 부문<와이즈로그 프리미엄>선정


<단계별 고객반응도 ID단위 측정>

웹로그 및 웹사이트 통계분석 전문업체인 넷스루(www.nethru.co.kr 대표 장진국)가 지난해 12월에 출시한 `와이즈로그 프리미엄'은 사용자가 정의한 다양한 시나리오에 의해 웹 방문자의 행동패턴을 추적함으로써 회사의 각종 마케팅 활동과 콘텐츠에 대한 단계별 고객반응도를 ID단위로 정밀 측정할 수 있는 제품이다.

로그(Log) 분석이란 웹서버나 메일서버 등 시스템에 누가 언제 어떤 경로로 접속하는지를 분석하는 것으로, 시스템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 획득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그동안 외산제품이 대부분이던 국내 웹로그 분석 시장에서 대용량 로그파일 분석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와이즈로그 프리미엄은 기존의 웹로그 분석 제품들이 트래픽 통계위주인데 비해, 웹사이트에서의 개별 고객의 특정 페이지, 관심 콘텐츠, 이동경로, 시나리오 참가 여부 등을 추적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 실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고객 리스트를 결과로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각종 마케팅 활동에 대한 반응 고객의 리스트도 반응단계별로 정확하게 확인할 있다.

특히 웹이 비즈니스의 필수 수단의 하나가 되면서 갈수록 늘어나는 동적 페이지들로 웹사이트가 복잡해지는 가운데, 다수의 서버 및 도메인으로 구성된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대용량의 로그 데이터도 적절한 시간에 정확히 분석할 수 있도록 사이트 구조 변경에 따라 손쉽게 확장할 수 있는 유연한 구조를 갖추고 있는 게 장점이다.

유입ㆍ시나리오ㆍ경로ㆍ콘텐츠그룹ㆍ코드ㆍ인트라넷 분석 템플릿을 제공해 별도의 커스터마이징 작업 없이도 다양한 분석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데이터웨어하우스(DW)ㆍ고객관계관리(CRM)ㆍ전사적자원관리(ERP) 등과 같은 플랫폼들과 손쉽게 통합할 수 있어 적은 비용과 노력으로도 시스템과 데이터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넷스루는 `와이즈로그 프리미엄' 출시 후, 6개월만에 재정경제부ㆍKTT, 인터파크ㆍ하이닉스반도체ㆍ서울시설관리공단ㆍ고려대학교 도서관 등 10여 개 업체에 납품하는 실적을 거뒀다.

<디지털타임스> 조성훈 기자 

온라인 문의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