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er, easier, more accurate communication
for customer satisfaction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며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즉각적으로 소통하겠습니다.

새소식

공지사항, 보도자료 등 넷스루의 최근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신SW상품대상 수상작 인터뷰

넷스루 2006.07.31

◇ 심사평-황종선 위원장 (고려대학교 컴퓨터 통신공학부 교수)


 신소프트웨어 일반SW부문 수상제품넷스루(대표 김종보 http://www.wiselog.com)의 ‘와이즈로그 프리미엄’은 웹사이트 방문 고객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기업의 성공적인 e비즈니스 전략 수립을 돕는 웹 고객 분석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DBMS를 사용해서 처리할 수 없는 수십 기가바이트(GB) 데이터를 단시간에 처리하는 대용량 처리 기술과 외부 데이터 연동 기술이 특징이다. 특히 회원 속성별 콘텐츠 이용현황, 시나리오 참여율 분석, 회원 행동 패턴 조합에 의한 마케팅 대상 회원 추출 기능 등 다양한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이 이번 심사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넷스루는 기존 영어 버전 개발 후 다국어 지원이 가능한 3.0 버전을 개발 중이며 이를 통해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올해 이 회사는 국내 매출 14억 원과 일본·중국 등 해외 수출로 5억 원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올해 40억 원 이상이 넘는 매출 실적 달성을 예상하고 있다.

 

◆ 넷스루 - 와이즈로그 프리미엄

 넷스루(대표 김종보 http://www.wiselog.com)가 출품한 웹 고객 분석 솔루션 ‘와이즈로그 프리미엄’이 7월 신소프트웨어 상품 대상 일반 SW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심사에선 이 솔루션이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 성향을 과학적으로 분석, 고객 요구를 최단 시간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와이즈로그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웹사이트 트래픽 분석 △웹 방문자 이용 패턴 분석 △e비즈니스 마케팅 효과 분석 등을 100% 파악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웹상에서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모든 기관과 기업뿐 아니라 인트라넷 기업 포털을 운영하는 공공기관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 고객 관심사를 기준으로 콘텐츠 및 사이트를 재구성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 솔루션의 가장 큰 특징은 ‘대용량 웹 로그 처리 기술’에 있다. DBMS에서 처리할 수 없는 수십 기가바이트(GB) 용량 데이터를 단시간에 처리하고, 이를 통한 빠르고 정확한 분석이 가능하다. 현재 다음·인터파크 등 국내 200여개의 대형 사이트가 이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다.

 이 밖에 다양한 환경에 활용할 수 있는 유연한 보고서 생성 구조도 강점이다. 기존 제품 및 SI 형태 분석 시스템은 사용자의 새로운 요구사항이 나왔을 때 대처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 솔루션은 다양한 고급 분석 탬플릿을 이용해 분석자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보고서를 유연하게 생성할 수 있다. 또 새로운 분석 요구가 발생해도 보고서 추가 개발이나 운영 시스템 변경 작업이 필요없으며 단지 분석할 항목을 탬플릿에 추가하면 된다.

 


◇ 인터뷰-김종보 사장

 - 제품 개발 배경은.
 ▲ 와이즈로그 프리미엄은 넷스루가 지난 4년간 웹로그 분석 분야 패키지 개발 및 eCRM 솔루션 구축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솔루션이다. 특히 100여개의 와이즈로그 기업 고객사를 통해 얻은 다양한 웹 시스템 운영환경과 요구사항을 수용해 제작하는 등 일선 기업에 최적화됐다.

 - 제품 영업 및 마케팅 전략은.
 ▲ 기존 웹로그 분석 제품들은 트래픽 통계에 치중해 비즈니스 관점 분석은 상대적으로 미약했다. 하지만 와이즈로그 프리미엄은 웹 비즈니스 마케팅 효과를 정확히 계량화하고 방문자들의 행동패턴을 분석, 마케팅 채널별로 ROI를 측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영업 때 이 점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정밀한 웹 방문자 분석이 요구되는 쇼핑·게임 및 포털에 적극적인 영업을 펼치고 있다.
 - 수출 현황 및 계획은.
 ▲ 지난해는 삼성·넥슨 등 국내 기업의 해외 법인에 영문 버전을 공급하는 형태로 수출이 진행됐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노력중이다. 수출을 위해 3.0버전은 다국어를 지원하고 도쿄 WPC 엑스포 등 다양한 해외 전시회도 참가, 제품을 알리고 있다. 내년엔 일본·중국시장을 개척해 회사 매출의 10% 이상을 해외시장에서 달성할 계획이다.
 - 향후 신제품 개발 및 출시 계획은.
 ▲ 와이즈로그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제품인 ‘버전3.0’(가칭)을 준비중이다. 이 제품은 진정한 의미의 ‘웹비즈니스 분석’ 시장이라는 블루오션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기대가 크다. 이와 함께 올해는 인텔리전스 서비스 등 여러 산업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 신문게재일 : 2006년 7월 28일
○ [전자신문] 

○ 참조 URL :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607270045 

온라인 문의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