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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SW상품대상 추천작 선정

넷스루 2006.04.26

[ 전 자 신 문 ]



◇ 웹 방문고객 체계적 분석 가능 - 와이즈로그 프리미엄


 웹 사이트 방문 고객을 분석해 발빠른 비즈니스 전략을 세울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이 나왔다.

 넷스루(대표 김종보 http://www.wiselog.com)가 출품한 ‘와이즈로그 프리미엄’은 자사 웹사이트를 방문 고객 성향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고객 요구를 최단 시간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웹 고객 분석 솔루션.

 이를 이용하면 △웹사이트 트래픽 분석 △웹 방문자 이용 패턴 분석 △e비즈니스 마케팅 효과 분석 등을 100% 파악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웹 상에서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모든 기관·기업뿐만 아니라 인트라넷 기업 포털을 운영하는 공공기관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대용량 웹 로그 처리 기술’에 있다. 이 솔루션은 DBMS에서 처리할 수 없는 수십 GB용량 데이터를 단시간에 처리하고 빠르고 정확한 분석이 가능하다. 다음·인터파크 등 국내 200여개의 대형 사이트가 이 솔루션을 이용 중이다.

 유연한 보고서 생성 구조도 강점. 기존 제품 및 SI 형태의 분석 시스템은 사용자의 새로운 요구사항이 나왔을 때 대처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 솔루션은 다양한 고급 분석 탬플릿을 이용, 분석자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보고서를 유연하게 생성할 수 있다. 또 새로운 분석 요구가 발생해도 보고서 추가 개발이나 운영 시스템 변경 작업이 필요없으며 단지 분석할 항목을 탬플릿에 추가하면 된다.

 

◇ 인터뷰-김종보 사장


 “지난 4년간 웹로그 분석 분야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집약해 만들었습니다. 100여개 고객사의 웹 시스템 운영 환경과 요구 사항을 분석, 개발한 솔루션인 만큼 시장에 최적화된 SW라고 생각합니다.”

 김종보 넷스루 사장은 기존 웹로그 분석 SW는 트래픽 통계 위주의 보고서를 제공하는 등 비즈니스 중심 보고서 작성 능력이 떨어졌다고 지적했다. 김 사장은 “와이즈로그 프리미엄은 100% 비즈니스 관점에서 제작된 제품”이라며 “웹 마케터가 웹 비즈니스의 마케팅 효과를 정확히 계량화하고 방문자들의 행동 패턴을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자신했다.

 그는 또 “이를 바탕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며 “이에 기존 외산 제품이 장악하고 있던 이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라고 덧붙였다. 수출에 대해 그는 “기존 수출의 경우 삼성 차이나, 넥슨 재팬 등 국내기업 해외 법인에 공급되는 형태로 진행됐다”며 “올해는 본격적인 수출을 위해 다국어 버전 출시와 해외 법인과의 협력 채널 구축을 노력 중”이라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올해 유지 보수 매출을 포함, 40억원의 매출을 목표하고 있다”며 “올해 중 더 개량된 ‘웹 비즈니스 분석’ 솔루션인 와이즈로그 프리미엄 3.0 버전을 출시하는 등 신제품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자신했다. 또 “오는 2007년을 해외 진출의 원년으로 삼아 매출의 10% 이상을 해외 시장에서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정훈기자@전자신문,  existen@etnews.co.kr
○ 신문게재일자 : 2006/04/25     

○ [전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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