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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축사례 넷스루의 제품 및 서비스를 활용하는 주요 사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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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BC 발주처 : iMBC (http://www.imbc.com) 도입시기 : 2007. 10 구축범위 : iMBC 인터넷의 디지털 멀티미디어 콘텐츠 분석
  • [엔터테인먼트] iMBC (http://www.imbc.com)

    문제점

    과거 많은 비용을 들이고 구축하였으나 얻고자 하는 정량적인 통계지표가 미미하여 그간 누적된 마케팅 및 기획파트의 니즈가 매우 크며, 특히 단순한 웹사이트 이용현황 외 마케팅 관점의 분석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미디어별 다양한 플레이어의 이용형태 분석과 빈번한 컨텐츠나 사이트 변경시에도 유연하게 분석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어야 한다.

    수행결과

    • 패킷 스니핑 방식으로 로그 수집 자동화
      - 대용량 트래픽 데이터의 빠른 처리

    • 전체 웹사이트 현황에 대한 정확한 KPI 파악
      - 메뉴 컨텐츠별 이용 현황분석
      - 도메인별 이용현황 분석
      - 각 채널별 상세 분석 및 그룹(TV, Radio) 분석
      - 사이트별 재방문율, 로그인/비 로그인 회원 분석

    • 페이지 주요 노출 파악
      - 메인 페이지의 노출되는 영역별/컨텐츠별 연동 분석
      - 주요 미디어(VOD, AOD) 서비스 및 플레이어 분석

    • 구매 결제 관련 현황 분석
      - 구매되는 컨텐츠 분석
      - 구매 단계별 전환율 및 이탈율 시나리오 분석

    • 회원 이용 속성 분석
      - 가입된 회원 데이터와 연동하여 회원 속성별 분석
      - 회원 가입 전환율 및 이탈율 분석
      - 탈퇴 회원 속성별 분석

    • 유입 유출 현황 파악
      - 웹메일, 스폰서, 계열사 등을 통한 유입량 분석
      - 검색엔진과 검색어에 따른 유입량 분석

     

    도입효과

    iMBC는 과거 SI 방식으로 구축했던 eCRM 시스템의 느린 분석 속도와 보고서 장표 변경의 유연성이 취약했던 문제점을 해결하게 되었다. 로그수집은 패킷스니핑 방식의 웹로그 수집 방식을 적용하여 운영 시스템에 대한 부하와 페이지 변경에 따르는 관리 부담을 최소화 시켰다.

    특히 인터넷을 통하여 국내/외로 전파되는 자사 컨텐츠의 소비 패턴에 대한 다차원 분석이 가능하게 되었다. 컨텐츠나 사이트 변경이 빈번한 자사 사이트에서 필수적인 신규 컨텐츠 자동 분석 기능과, 구축 이후에도 현업 요구사항에 맞게 보고서를 커스터마이징하여 무제한으로 만들어 낼 수 있게 되었다. 분야별로 특성에 맞는 맞춤형 대시보드(Dashboard)를 구성하여 전사적인 보고서의 활용도를 높였고 분석결과를 기존 그룹웨어 통계와 연동하여 의사결정에 필요한 KPI들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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