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 새소식

새소식

새소식

MSC 2018에서 디지털 분석과 머신러닝 주제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8-04-12

본문

 

디지털 분석과 머신러닝

 

​아직도 엑셀 붙잡고 계세요? "머신러닝 하세요"

 

관련기사 바로가기 MSC2018 발표현장 스케치

 

서울 종로 포시즌스호텔 서울에서 11일 열린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Marketing Square Conference 2018)'에서 '디지털 분석과 머신러닝'이란 주제로 넷스루의 서동렬 박사(넷스루 연구소 제품책임자)가 발표했다.

f07c0788a39847cf8220e5ddb5109697_1523499
사진출처: ZDNet Korea

그는 "최근 몇 년 간 급속히 발전한 다양한 머신러닝 도구들을 이용하면 수학과 코딩을 잘 알지 못해도 할 수 있다"며 "고객의 행동과 비즈니스 변화를 예측하는 것에다 더 고차원적으로 고민했던 문제를 풀어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머신러닝의 특징과 쉽게 적용해 볼 수 있는 머신러닝 도구를 소개하였고, 쉽고 빠르게 업무에 적용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하였다.

머신러닝은 데이터를 가지고 지식을 쌓고 반복하며 진화하기 때문에, 결국에는 배우지 않은 내용에 대해서도 답을 줄 수 있게 된다고 강조했다.

​기업에서는 다양한 목적으로 머신러닝을 사용하려고 할 때, 데이터 수집·전략을 수립한 뒤 모델을 설정하며 결과값을 기대할 수 있지만, 아예 데이터 수집과 전략이 잘못되면 엉뚱한 결과로 의사결정을 내릴 수도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특히 "데이터 원본의 확보부터 데이터 연관성 까지 주의깊게 살펴봐야 한다"며 "실제 응용까지는 검증할게 많지만 생각보다 머신러닝은 어렵지 않다"고 강조했다.

 

 

 

 

MSC 2018에서 디지털 분석과 머신러닝 주제 발표

 

관련기사 바로가기 MSC2018 소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주)넷스루(대표이사 김종보, www.nethru.co.kr)의 서동렬 박사가 4월 11일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MSC 2018)에서 디지털 분석과 머신러닝 주제로 발표할 계획이다.

넷스루는 실시간 데이터 분석 기반의 디지털 분석 솔루션과 머신러닝 기반의 고객 행동기반 개인화 추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서동렬 박사는 실시간 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을 활용한 사례를 중심으로 특징과 응용 방향에 대해 공유할 전망이다.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에서는 데이터 분석과 예측 모델을 만들 때 다양한 통계 기법과 머신러닝이 주로 활용된다.

머신러닝은 데이터로부터 스스로 학습하여 특정 대상의 행동 예측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디지털 분석 전반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검색 분야에서는 오래 전부터 활용되었으며, 이커머스와 온라인 서비스에서는 머신러닝을 활용한 이용자 행동기반의 추천 서비스로 발전되었다.

최근 몇 년간 급속히 발전한 다양한 도구들을 이용하면, 과거 어렵게만 느껴졌던 머신러닝 프로세스를 보다 간편하고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디지털 분석에서 다양한 통계기법을 통해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측정했다면, 앞으로는 머신러닝을 통해 고객의 행동 변화를 예측하고 더욱 활용가치가 높은 인사이트를 얻게 될 것이다.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은 비즈니스에 맞게 머신러닝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석하여 추천 알고리즘을 정교하게 조합하는 방식으로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

넷스루는 지난 19년간 디지털 분석과 개인화 추천 솔루션 연구개발에 매진해온 국내 토종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 

b2ae78120765a2fd9c7538676e36a4c1_1437357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
// 홈페이지 분석 스크립트 (GTM 중복) 제거 - WLO, 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