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 새소식

새소식

새소식

개인화 상품 추천, 정교한 사용자 파악이 핵심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7-07-04

본문

개인화 상품 추천, 정교한 사용자 파악이 핵심

 

관련기사 바로가기ZDNet

​넷스루 서동렬 박사, MSC 2017 강연서 강조

​넷스루의 개인화 추천 및 실시간 분석 솔루션 개발 책임자인 서동렬 박사가 MSC 2017(Marketing Square Conference 2017) 행사에서 개인화 상품 추천을 위한 정교한 사용자 파악에 대한 주제로 강연하였습니다.

6480dbef621aa7f923580a0a6e79d21c_1499145

MSC 2017 행사는 지디넷코리아와 씨넷코리아 주관으로 6월 2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되었습니다.

 

6480dbef621aa7f923580a0a6e79d21c_1499145

 

서동렬 박사는 개인화 상품을 추천할 때 개인의 성향이 그 사람의 관심사를 그대로 반영하지는 않는다는 메세지를 전달하였고, 단순한 상품 관련 데이터에 대한 분석이나 사용자 성향을 단정 짓고 추천하는 방식이 아니라 제때에 진짜 원하는 제품을 추천하는 방법을 강조했습니다.

6480dbef621aa7f923580a0a6e79d21c_1499145

즉 구매이력에 따른 성향만으로는 실제 사용자가 상품이나 서비스 구매까지 이어지는 현재의 관심사를 명확히 반영하지 못한다는 점 입니다.

 

6480dbef621aa7f923580a0a6e79d21c_1499145


넷스루의 개인화 추천 방식은 사용자의 실시간 컨텍스트를 이해하고 접목시켜서 관심 상품을 추천하고 성과를 바로 확인해 전략을 수정하는 과정을 반복하며 추천 상품을 정교화할 수 있습니다.

6480dbef621aa7f923580a0a6e79d21c_1499145

실시간으로 고객정보를 분석해 구매의사가 있으나 망설이는 사용자, 재방문자이면서 상품조회수가 2번 이상인 사용자, 구매하지 않은 채 사이트 방문한지 1시간 이상 경과한 사용자별로 실시간으로 파악해서 마케팅 메시지를 보내는 게 훨씬 효과가 있습니다.

b2ae78120765a2fd9c7538676e36a4c1_1437357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
// 홈페이지 분석 스크립트 (GTM 중복) 제거 - WLO, GA